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와 신자에게 있어서 가치 있는 네 가지 기본 사역이 있습니다. 그것은 예배(Worship)요, 말씀(Word)이며, 증거(Witness)이고, 그리고 봉사사역(Work)입니다. 그런데 이들의 필수적인 사역들 간의 원만한 균형을 유지하기 위한 비결이 있어야 하는데 그것은 바로 예배를 최우선의 위치에 갖다 넣는 것입니다. 그리고 예배 중 찬양은 아주 중요한 부분이 됩니다. 왜냐하면 찬양은 하나님에 대한 영원한 행위에 참여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롬1:25; 시72:19, 111:10).
찬양단이든 성가대이든 여러분은 이것을 위해 부름을 받은 자들입니다. 이 사명을 감당하는 하나님의 귀중한 사역자들인 것이지요. 왜냐면 매 주일 올려 들리는 찬양은 하나님 나라가 임하는 곳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또한 찬양 가운데 거하시는 하나님을 만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찬양 속에 좌정 하시고 그의 권세와 권능을 나타내시며, 통치하고 계시는 하나님께서 다시 한 번 여러분들이 드리는 찬양을 통해 역사하기를 소망하고 계신다는 사실은 성도들로 하여금 하나님의 일꾼으로 소명 받게 하는 것이고, 주의 군사로 부름 받아 선한 싸움을 하도록 이끕니다.
왜 여러분은 하나님을 찬양하나요?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받았기 때문이고 하나님의 명령이기 때문이며 하나님을 찬양할 때 비로써 하나님과의 올바른 관계가 맺어지게 됩니다. 이것 아십니까? 하나님을 송축하는 것, 하나님의 거룩한 자들인 여러분은 합당한 일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요. 이 일에 부름 받은 여러분, 주님을 노래하도록(사43:21) 만든 이 사실을 기쁨으로 감당하는 여러분에게 주님은 헌신하는 자리에 서 있게 하셨다는 사실도요. 오늘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구속행위를 즐거워하는 예배의 중요한 예배 자가 되자고요. 하나님을 노래하는 여러분에게 하나님은 전심으로, 올바른 마음가짐과 올바른 영으로 하나님을 예배하도록 헌신을 요구하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맙시다.
찬양단과 성가대에 있어서 헌신이 무엇입니까? 진정한 예배를 드리는 자가 되는 것이고, 순종의 첫발을 내딛게 되는 것, 그리고 말한 대로 행하게 되는 그 자리에 거하는 것입니다. 오늘도 하나님은 진정으로 예배를 드리는 자들을 찾고 계십니다. 하나님을 선포하고, 찬양하고, 공경하고, 높여 드리고, 찬미하고, 하나님의 빛 가운데서 동행하며 하나님의 백성들이 보좌 앞에 나아가도록 이끄는 자들을 찾고 계십니다. 이렇게 하는 자가 바로 여러분 아닌가요?
음악의 주인은 하나님입니다. 여러분의 입술, 악기, 성가대의 찬양은 하나님께 찬양 드리기 위한 인간의 최고 수단이 됩니다. 여러분이 찬양을 드릴 때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준비된 최고의 음악으로 표현할 때, 하나님은 기뻐하시며 그 가운데 임재하시는 사실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여러분이 되기를 소망해봅니다.
댓글 달기 WYSIWYG 사용